본문 바로가기

자료실

지오니스 자외선살균소독기 사용설명서v1.0

지오니스 자외선 살균소독기 사용방법

 

제품조작과 동작방법

1. 전원코드를 220V 콘센트에 연결합니다.

    (제품 도어를 완전히 닫은 후 전원버튼을 눌러줍니다.)

2. 설치 시 제품뒷면은 벽과 10cm이상 띄워주시기 바랍니다.

 

3. 전원이 연결되면 문이 열리면 작동이 멈추고, 닫히면 자동가동이 됩니다.

   (공장에서 출고시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기본 세팅값으로 세팅되어 있 으니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,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.)

 

4. 소독을 하시고자 하는 물건을 깨끗이 씻은 후 물기를 적당히 제거 후 소독기에 넣어 소독하시면 됩니다.

 

지오니스 스토어 : https://smartstore.naver.com/gionys

 

 

온도설정, 시간설정

1. 온도설정

- 표시부의 설정버튼을 눌러주세요.

   (설정버튼 위 온도램프에 불이 들어오는지 확인)

- 온도램프에 불이 들어오지 않는다면 다시 한 번 설정버튼을 눌러주세요.

- 좌측 온도표시간에 숫자가 표시되면, [내림 / 올림]버튼을 눌러 원하시는 온도를 설정하시면 됩니다.( 공장기본세팅값은 40℃ 입니다.)

  → 권장 온도설정 30

 

2. 시간설정

- 표시부의 설정버튼을 눌러주세요.

   (설정버튼 위 시간램프에 불이 들어오는지 확인)

- 시간램프에 불이 들어오지 않는다면 다시 한 번 설정버튼을 눌러주세요.

- 좌측 시간표시간에 숫자가 표시되면, [내림 / 올림]버튼을 눌러 원하시는 온도를 설정하시면 됩니다.( 공장기본세팅값은 0.1 입니다.)

표시숫자 0.1은 10분을 표시합니다.(최대 990분까지 설정 가능합니다.)

 

3. 지오니스 기본설정

- 시간설정은 자외선살균램프가 동작하는 설정입니다.

- 온도설정은 히터의 세팅이며, 전원이 켜져있는 동안은 지속적으로 설정하신온도를 유지합니다.

단, 실내온도가 20℃일 경우 온도를 20도 미만으로 설정 시 히터는 작동하지 않습니다. 설치 장소의 온도 및 계절 온도에 따라 사용하시면 됩니다. (즉, 살균램프만 사용하실경우 온도를 실내온도 이하로 맞춰 놓으시면 히터는 가동되지 않습니다.) 

- 시간설정을 10분(0.1 표시숫자)로 하시면 10분동안 가동 후 5시간 후 재작동하게 설계되었습니다.

단, 도어가 열렸다닫히면 다시 10분동안 살균램프가 켜지고 5시간 후 재작동하게 됩니다.

 

4. 자외선 살균소독기 종류별 권장사용방법

- 커피숍, 카페, 커피전문점, 휘트니스센터, 치과, 병원등 사용특성상 아침에 전원을 켜신 후 사용하시고, 퇴근 시에는 전원을 꺼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.

(자외선살균은 물기가 완전히 없는 상태에서 최소30초에서 5분이상이면 살균이 되기때문에 퇴근 후까지 가동하실 필요없이 아침에 켜서 살균하고 그 이후는 5시간마다 재작동하기때문에 필요 시마다 온도를 적절히 조절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. ) [지오니스자외선살균소독기의경우]

 

- 살균램프 권장설정시간은 10분입니다. (물기를 어느정도 닦고 넣더라도 물기가 있는상태로 컵/식판들이 들어가기 때문에 어느정도 건조 후 물기가 제거된 상태에서 실제살균이 된다고보면 됩니다.)

 

- 학교 급식소, 병원, 기업체 구내식당에서 사용하시는 컵(식기)소독기, 컵회수소독기, 식판소독기는 사용된 컵, 식판등을 세척 후 자외선소독기에 넣으시고 전원을 켜신 후 퇴근하시고, 아침에 전원을 꺼시고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.

(많은 량의 소독대상물(컵,식판 등)을 한 번에 사용하고 한 번에 세척해야하기 때문에 퇴근전에 세척, 보관, 살균, 건조가 이루어 진 후이기 때문에 점심시간이나 저녁시간에 배식을 할때는 켜 놓지 않아도 됩니다.

(자외선살균램프와 전용안정기는 소모품이기 때문에 문이 닫히고 열릴때마다 램프가 꺼졌다 켜졌다를 반복되기 때문에 사용수명이 짧아집니다.)  → 사람에게 자외선이 노출되지 않게하기 위해 열리면 자동으로 램프가 꺼지게 되어있습니다.

 

- 학교 급식소, 병원, 기업체 구내식당에서 사용하는 HACCP용(칼도마, 앞치마, 위생복, 고무장갑, 행주, 장화, 다용도소독기)등도 퇴근 전에 세척 후 자외선소독기에 보관하여 전원을 켜신 후 건조, 살균이 된 상태에서 아침에는 살균이 완료된 상태이기 때문에 전원을 꺼시면 됩니다. (굳이 전력을 소모하거나 자외선살균램프와 전용안정기의 사용수명을 줄일필요가 없습니다.)

- 유치원, 지역아동센터, 어린이집등에서 사용되는 장난감소독기같은경우 소독물(장난감, 책, 교구)등이 물에 젖어있지 않기때문에 시간설정은 0.1~0.3(10분~30분)정도로 설정하시고 온도는 실내온도보다낮게설정하거나 0도로 설정하는것을 권장합니다 (필요시 실내온도보다 10도정도 높게하여 건조)

 

5. 자외선소독기 (UV살균 + 열풍건조)의 이해

- 소독물에 대한 살균은 자외선(UV)살균램프가 합니다. 온도를 높게 하여 건조하는 기능은 물기를 제거하여 UV살균이 제대로 살균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.

(물론, 소독기에 컵등을 넣을때는 물기를 어느정도는 제거하고 넣어야 합니다.)

- 자외선소독기에서 열의 역할은 살균,소독하는 역할이 아닙니다.(100℃ 이상일 경우 살균,소독이 됨)

-살균은 자외선램프만으로 충분합니다.

- 자외선살균램프는 기본적으로 소독물(고무장갑, 장화, 앞치마, 행주등)을 경화시키는 작용을 하기때문에 필요이상으로 자외선빛에 노출시킬 필요가 없습니다.

 

 

지오니스소독기 사용설명서v1.0

 

 

지오니스 자외선소독기, 전기식기소독기 제품사용설명서(PDF) 공유링크↓

https://drive.google.com/open?id=1LySgAn07Ols45oXwVlg7kjUVI-XO_2yr

 

제품사용설명서.pdf

 

drive.google.com

 

 

지오니스 자외선소독기, 전기식기소독기 제품사용설명서(이미지파일.ZIP) 다운로드↓

 

지오니스소독기_제품사용설명서_v1.0.zip
1.97MB

 

 

사업자 정보 표시
지오니스 | 김희준 | 14598 경기도 부천시 부일로205번길 46 (상동) 윌타운 2층 204호 R302 지오니스 | 사업자 등록번호 : 309-02-25426 | TEL : 032-613-1706 | Mail : jooni58@naver.com | 통신판매신고번호 : 2020-경기부천-0092호 |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

'자료실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지오니스 자외선살균소독기 제품카탈로그  (0) 2020.03.24